이 철 도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이 철 도의원,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3.05.2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철 의원
이 철 의원

전남도의회 이철 경제관광문화위원장(더불어민주당, 완도1)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지역활력증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지방정치 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된 거버넌스 정치대상공모는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국지방신문협회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거버넌스 구현 · 성취도 · 혁신 파급성 · 창의성 · 참신성 · 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이철 위원장은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지역민을 위한 현안 해결과 지역경제 기반 확대 노력 등을 통한 지역활력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날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 확산과 세계적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과 전남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전라남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전라남도 해양치유자원 관리 및 활용 조례등 다수의 조례와 건의문을 대표발의 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소안도~구도 간 연도교 건설, 가뭄 식수문제 해결을 위한 보길·노화지역 해저관로를 통한 광역상수도 공급 추진, 완도항 피항지 건설, 지역 SOC 사업 등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도 전방위적 활동을 해왔다.

뿐만 아니라 전복 학교급식 추진, 노화고등학교 기숙사, 넙도초등학교·소안중학교 인도잔디구장, 청해초등학교·보길동초등학교·보길초등학교 체육관 건설 등 섬 학교 기반 시설 건립에도 앞장서 왔다.

이철 위원장은 오늘의 수상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생각한다앞으로도 지방정치 발전과 지역활력 증대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