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속도감 있는 군정 추진… ‘새로운 장성 만들기’ 박차
장성군, 속도감 있는 군정 추진… ‘새로운 장성 만들기’ 박차
  • 강정오
  • 승인 2023.05.2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22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군은 지난해 보고됐던 군정주요업무 319건에 대한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 문제점 등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장성군은 올해 상반기 중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 달성 민선8기 공약사업실천계획서 평가 우수(A)등급 획득 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 지급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개점 등의 성과를 냈다.

복지분야 중에서는 효도권 금액 증액 노인 일자리 활동일수 및 수당 확대 80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장제비 지원 청소년수당 도입 마을노인회장 수당 지급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10개 사업이 상반기 중 조례 제정 등 이행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장성의 미래 발전 원동력이 될 대규모 지역개발사업1000만 장성 관광시대를 열어가는 관광자원 개발사업’,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도적 농업 육성에 관한 보고도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정주요업무에 관한 실적 및 계획을 포괄적으로 점검해 희망찬 미래, 새로운 장성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면서 담당 업무에 적극성을 갖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줄 것을 관계 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

장성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보완해 6월 장성군의회 제3511차 정례회 업무보고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