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석현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환경 봉사활동
목포석현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환경 봉사활동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05.23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석현초등학교(교장 박갑기)는 지난 20일 올해 첫 번째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였다. 플로깅 활동이란 스웨덴어 줍다(Ploka Upp)와 조깅하다(Jogga)의 합성어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학생과 학부모의 환경 보전 의식 함양 및 실천 생활화를 목적으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학부모회와 협력하여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실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였다.

목포석현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2개 코스로 나누어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교 주변을 시작으로 이마트 인근 및 삼향천 일대의 환경 정화 활동을 하였다. 47 가정의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선생님들도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마을의 쓰레기를 주웠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나고 자란 마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우며 건강을 위한 신체활동까지 함께 할 수 있어 시종일관 즐겁게 활동했다.

목포석현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참여자들의 즐거운 봉사를 위하여 반환점에서 깜짝 퀴즈와 작은 상품을 준비하였고, 간단한 상품도 준비하여 활동을 끝까지 한 참가자들에게 나눠주었다.

목포석현초등학교 박갑기 교장은 생태 환경에 대한 관심과 함께 가족이 소통하는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추후 더 다양한 생태 교육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