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구성
장흥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구성
  • 강천웅
  • 승인 2023.05.23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5192023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를 구성하고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전남에서 최초로 구성된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장흥 학교 27개 운영위원회 간 네트워크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협력이 필요한 교육 현안 등에 대한 소통 및 의견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지자체 대응투자 유치 등 단위학교가 개별로 처리하기 힘든 교육현안을 네트워크를 통해 소통하고, 작은학교 살리기 및 농산어촌 정책 연수, 마을학교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우리 도 교육 정책에 대한 다양한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총회는 민선4기 역점과제인 전라남도장흥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설명회와 함께 이루어져,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총회를 통해 2023학년도 임원 선출, 활동 규칙 심의, 활동 계획 수립 등 체계적인 연합회 활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2023년 연합회 임원은 연합회장 유치초·중학교 정찬희위원장 부회장() 대덕초등학교 김성석위원장 부회장() 장흥회덕중학교 백경만위원장 부회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이승군위원장 총 4명이 선출되었다.

정순미 교육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해야하는 지금의 교육이야말로 학부모·지역·교원위원이 함께 소통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지자체-학교 협력 단계로 한 단계 더 이끌어줄 핵심적인 교육공동체 네트워크라면서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노고를 치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