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개최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4.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치 실현 위한‘진도교육참여위원회’설명회 열린다
4월 17일 개최, 주민·지역사회 참여 통한 실질적 교육자치 기대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이 오는 17일 오후 5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교육관련 시민단체, 진도군청 관계공무원, 진도군의회, 지역 인사 등을 대상으로 진도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번 설명회는 민선3기 장석웅 교육감의 핵심공약인전라남도 교육참여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진도교육참여위원회를 구성해 도교육의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진도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구성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설·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전라남도진도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 ·발족시켜 지역에 맞는 분야별 위원 추천 방안 및 제반 사항에 대한 협의를 할 예정이다.

진도교육참여위원회는 진도지역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공무원, 육관련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등 진도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야의 인사 30명 이내로 구성해, 모두가 소중한 혁신진도교육을 위한 다양한 소리를 반영하여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교육지원청에서는 설명회를 앞두고 홈페이지 탑재, 현수막 게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설명회 개최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진도교육지원청 민의식 교육장은“‘전라남도진도교육참여위원회가 구성되면 우리 진도군의 주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역사회의 참여기회가 확대되어 실질적인 교육자치가 실현될 것이라며 군민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