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태고등학교 나기태 교사,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교원 국무총리 표창
문태고등학교 나기태 교사,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교원 국무총리 표창
  • 이명주
  • 승인 2023.05.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기태 교사
나기태 교사

문태고등학교(교장 박태현)는 나기태 교사가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 표창 대상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13일 밝혔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나기태 교사는 문태고등학교 수학교사로서 수학 때문에 학습 의욕을 잃고 좌절하며 학교생활에 흥미를 잃어가는 학생들을 보면서 눈으로 보고/직접 만지고/과정을 느끼고 깨닫는 체험수학을 강조하였다. , 수학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학생 참여 중심 수학 수업 강화 체험수학 동아리와 수학체험전 운영 수학 중심 STEAM 활동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에서 꾸준하게 수학교육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이타심도 깊어 전라남도 장애인 돕기에 발벗고 나서 더불어 사는 사회 조성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의 점자보급 활성화 노력에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나기태 교사는 뜻하지 않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지난 33년의 세월 동안 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함께 해왔고, 교직원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왔기에 이번 제42회 스승의날 유공 정부포상을 받은 것 같다.”라며, “퇴직하는 순간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 교육과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