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군정질문 통해 민의 전달해
강진군의회, 군정질문 통해 민의 전달해
  • 강정오
  • 승인 2023.05.1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는 지난 10일 열린 제29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집행부를 상대로 군정 전반에 관해 질문을 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청취하는 군정 질문답변을 실시했다.

군의원들은 그간, 민생현장에서 수렴한 의견들을 군정 질문으로 풀어내,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적하는 한편, 현안 해결을 위한 건설적인 대안 제시도 병행했다.

24건의 질문을 통해, 주요 현안 사업을 비롯한 군정 전반에 대해 점검하는 한편, 군민 생활에 직결되는 민생 문제 해결 방안 논의와 군의 발전을 위한 다수의 정책 건의가 이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어르신 보청기 지원 대책 마련 공공기관 등 투자유치 계획 및 부지 확보 방안 친환경 제설제 전환 제안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 원스톱 종합장사시설 건립 제안 점자블록 관리 철저 등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 미용실, 목욕탕, 병원 등에서 이용 가능한 건강 바우처 지원 영랑생가 등 문화재 관리 철저 강진만 패류 감소에 따른 신속한 보상 촉구 각종 축제에 주민참여 확대, 상수도 흐린물 문제 적극 해결 등에 대해 질문했다.

김보미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의원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군민의 대변자란 사실을 항상 유념하시고, 군민의 뜻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군정 질문을 비롯해, 임시회, 정례회 등 군의회의 모든 공식 회의는, 강진군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있으며, 유트브에서 강진군의회검색을 통해 언제든지 재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