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3년 지적&재조사 연찬회 최우수상 및 유공 표창 수상
무안군, 2023년 지적&재조사 연찬회 최우수상 및 유공 표창 수상
  • 문경희
  • 승인 2023.05.10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8일 전남도 주관으로 여수 히든벨리호텔에서 개최한 2023년 지적&재조사 업무 연찬회에서 민원지적과 이형주 주무관이 연구과제 발표 최우수상과 지적재조사 품셈조사 업무유공 도지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22개 시군에서 제출한 연구과제에 대해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지적재조사 분야 우수사례 및 연구과제 5건에 대한 발표대회가 열렸고 발표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군은 지적재조사팀 이형주 주무관이 적극적인 경계협의를 통한 공유토지 분할 및 소유권 정리 사례라는 주제로 지적재조사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민원인 간 갈등 분석 및 해결 방안 도출을 통해 고질적인 분쟁과 민원을 해소했던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연찬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지적재조사 측량 품셈조사 업무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업무유공 도지사표창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박성서 민원지적과장은 앞으로도 지적재조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군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경계분쟁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업무 연찬 및 담당자 직무능력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우수사례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지적재조사 사업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2023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약 10억 원을 확보하여 전국 최다 사업량인 4개 지구 5,019필지(몽탄다산, 현경동산2, 해제유월1, 운남동암1지구)에 대한 측량 및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