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3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해남군, 2023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강정오
  • 승인 2023.05.10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이 2023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식품안전관리 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은 광역과 기초로 나누어 총 21개 자치단체에만 주어지는 표창으로, 해남군은 228개 기초자치단체 중 16개소에 주어지는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인프라, 기초위생관리, 정부 주요정책 실천 등 4개 영역을 평가한 결과 해남군은 식품위생감시원 수 및 직무교육 이수 실적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지수 합동단속 참여 민원 및 이물처리 기한 내 처리 비율 식품안전관리 우수사례 등 모든 평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해남미남축제 기간 동안 미남푸드관에서 닭 코스요리와 삼치, 생고기 등 해남 대표메뉴를 안전한 환경에서 제공하고, 축제 주변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적극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한 것이 정성평가에서 가산점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식품위생업소 상시 점검 추진 및 현장지도 등으로 군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식품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한 먹거리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전남에서는 전라남도 최우수기관을 포함해 우수기관에 해남군과 여수시, 함평군이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