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자기다음을 키워가는 해남동등학교 체육 한마당 개최
꿈과 자기다음을 키워가는 해남동등학교 체육 한마당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3.05.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하영일)53()에 전교생, 학부모, 지역민 등 1,500여 명이 함께한 2023. 꿈과 자기다움을 키워가는 해남동 체육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해남동 체육 한마당은 코로나로 인하여 지난 몇 년 간 정상적으로 개최되지 못하다가 작년부터 학생, 학부모 지역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로 계획하고 운영되고 있다.

오전에는 전래놀이(8자 놀이, 달팽이 놀이), 학년별 달리기, 피구, 부스체험이 운영되었다.

특히 부스체험에서는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47개의 놀이활동이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은 부스에서 활동 미션을 성공하면 스티커를 받아 간식을 교환할 수 있어 더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오후에는 학년별 단체 경기, 학년별 계주, 청백 계주,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하는 청백 계주 등으로 운영이 되어 학생들의 활동을 지켜만 보는 것이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님들이 직접 참여하며 함께하는 체육 한마당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최나은 학생 어머니는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 즐거운 활동들을 하는 모습을 보니 즐거웠습니다.

선생님을 도와 부스체험을 운영하였는데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우리 아이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 체육 한마당 담당교사인 전지승 교사는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큰 행사라 준비할 것이 많았지만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학부모회의 도움으로 큰 힘이 되었다.

그리고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해 줌으로써 이번 행사를 무사히 마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해남동초(교장 하영일)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