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동차부품기업-대학 맞춤형 교과과정 추진
전남도, 자동차부품기업-대학 맞춤형 교과과정 추진
  • 강정오
  • 승인 2019.04.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16일 전남도청에서 자동차부품기업, 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자동차 디자인 및 소프트웨어 활용 등 관련 교과 신설을 위한 전남 자동차부품기업 육성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 3월 전라남도가 자동차부품기업과의 간담회에서 기업이 디자인 분야 등 고급인력 확보의 어려움을 호소한데 다른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목포대학교 산업협력단장인 이상찬 교수와 모헤닉 모터스 등 전남지역 5개 자동차 부품기업이 참석해 기업이 원하는 인력 양성 방안과 자동차 디자인, 소프트웨어 활용 교과 신설 등을 논의한다.

전라남도는 지난 2016년부터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옆에 전남 자동차 고성능 핵심기술연구센터를 설립해 차 부품 기술개발, 장비 구축, 사업화 지원 등 자동차 부품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는 산업위기지역 미래형 전기차 핵심부품 기술개발사업과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미래 레저형 친환경자동차 지원시스템 구축,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 주변 태양광 발전을 활용한 수소차 실증인프라 구축 등 신규 사업도 발굴하고 있다.

지영배 전라남도 기업도시담당관은 이번 간담회가 대학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해 적기에 공급함으로써 기업의 고용 수요를 충족시키고 활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