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강진군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제4기 강진군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04.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청소년문화의집 1층에서 서순철 강진군 부군수를 비롯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기 군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3월에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35명의 제4기 군민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1기부터 제3기까지 7년 동안 군민참여단장을 역임하여 양성평등과 여성권익증진을 위해 힘쓴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정신정 관장(전 강진위스타트글로벌아동센터관장)에게 군수 표창을 시상했다.

발대식이 끝나고 정신정 관장의 강진군 군민참여단 관련 이야기와 함께, 정인경 전남여성가족재단 정책연구팀장의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군민참여단의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서순철 부군수는 위대한 성공 뒤에는 언제나 더 위대한 어머니가 존재한다양성평등은 결코 여성만을 위한 것이 아닌, 여성과 남성을 아우른 모두를 위한 한걸음이 될 것이라며 여성친화도시 지정 유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여성의 성장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자체를 의미하며, 강진군은 2015년과 2020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