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천사대교 개통에 이어 밤12시까지 뱃길 열다
신안군, 천사대교 개통에 이어 밤12시까지 뱃길 열다
  • 한승열
  • 승인 2019.04.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태~비금 간 여객선 야간운항 취항

신안군은 지난 11일 밤 19시에 비금 가산항에서 암태~비금 간 여객선 야간운항취항식을 가졌다.

이날 밤 늦은 시간에 열린 취항식에는 지역 국회의원과 유관기관단체,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암태~비금 간 야간운항 여객선은 오후 630분부터 밤 1130분까지 암태 남강항과 비금 가산항을 3회 왕복 운항하며, 남강과 가산은 항로 거리 12.5.km로 운항시간은 약 40분이 소요된다.

지역 주민에 따르면 그동안 열악한 해상교통여건으로 주민들의 이동권이 제약 받아 힘들었으나 이번 야간운항을 통해서 섬 방문이 자유로워질 것으로 예상 된다며 크게 환영하며 반기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11년전 전국에서 처음으로 추진던 여객선 야간운항이 다시 개시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하며, 앞으로, 안좌장산신의 간 24시간 야간운항을 추진하는 등 권역별 야간운행을 확대 추진하여 섬 지역 주민들이 야간에도 자유롭게 육지 나들이가 가능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남 통영 한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성복 위원장 외 30여명의 회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성복 주민자치위원장은 신안군의 해상교통 선진행정을 벤치마킹하려고 참석했다며, 우리 한산면도 하루라도 빨리 여객선이 야간에도 운항하여 주민들의 해상교통 불편이 해결되길 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암태 남강광주·서울간 버스가 광주 16, 서울은 12회 왕복운행으로 광주·서울에서 일을 보고 언제든지 집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섬 주민의 이동권 보장과 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신안군이 추구하고 있는 해상교통체계 개선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