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진 도의원 대표발의, 정부는 모든 외교적 수단과 방법 동원하여 즉각적인 행동 나서야
김호진 도의원 대표발의, 정부는 모든 외교적 수단과 방법 동원하여 즉각적인 행동 나서야
  • 강정오
  • 승인 2023.04.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진 의원
김호진 의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류가 빠르면 오는 6월 현실화될 전망으로 일본 정부의 철저한 자국 이기주의적 행태와 일본 정부의 범죄행위를 덮어주는 우리 정부의 방조 태도에 전남도의회가 강력히 규탄했다.

전남도의회(의장 서동욱)4일 제37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호진 도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1)이 대표 발의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정부의 강력 대응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전남도의회는 일본 자국민뿐만 아니라 인접국과 국제사회의 공식적인 우려 표명에도 해양 방류를 독단적으로 강행하는 일본 정부의 반인륜적반환경적인 무책임한 행태라며 일본 정부는 전 세계를 재앙의 소용돌이로 몰아넣는 국제범죄 행위를 자행하려고 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작금의 우리 정부는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만 밝힐 뿐 문제의 본질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에 관해서는 침묵, 방관, 회피로 일관하는 등 사태의 본질에서 벗어난 미숙한 대응으로 국민들의 불안을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우리나라는 1인당 해산물 소비량이 연간 58.4kg로 세계 1위이다. 원전 오염수가 방류된다면 수산물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무너져 국내 수산업은 궤멸될 것이다면서 전남은 국내 수산물 총 생산량의 59%192만 톤을 생산함에 수산업의 근간마저 흔들릴 수 밖에 없다고 우려도 표명했다.

대표 발의한 김호진 의원은 정부는 더 이상 한일관계 개선을 핑계로 대 일본 굴욕 외교를 중단해야 한다면서 오로지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든 외교적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 즉각적인 행동을 나서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는 자국민의 안전보다 일본 정부의 국익이 더 중요한가? 국민의 안전을 보호해야 하는 국가의 존재 이유와 진정한 국익을 망각한 정부의 이러한 행태는 범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