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어린이 드론감시단 운영
강진소방서, 어린이 드론감시단 운영
  • 강정오
  • 승인 2023.04.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소방서(서장 최기정)29일 강진대구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임야화재 드론감시단(D.P)을 발대하여 봄철(3~ 5) 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임야화재 드론감시단(D.P)”Drone Pilot의 줄임말이다. 드론감시단은 봄철 건조한 날씨 등으로 임야화재 발생률이 높아지고 그로인한 인명, 재산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여 공중 순찰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화재예방의 필요성을 깨닫고 차세대 소방인재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강진소방서는 강진대구초등학교, 성운항공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성운항공과의 드론 운영방법 전문강사 교육 협의, 강진대구초와 어린이 임야화재 드론감시단 운영 협의 등이다.

또한 발대식 행사에서는 드론감시단으로 선정된 강진대구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위촉장과 임야화재 감시드론을 함께 수여했다. 성운항공 관계자는 어린이 드론감시단에게 드론 안전운영 요령 및 촬영 불가지역 안내와 실습을 통한 드론 운영방법 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어린이 임야화재 드론감시단은 임야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지역, 산림 인근 문화재(사찰)나 주택 분포지역 위주로 감시구역을 설정하고 드론을 통한 예방순찰을 실시 할 예정이다.

허관수 예방안전과장은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임야화재 등 화재 발생이 많은 시기이다.”드론감시단 단원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면서 화재예방활동을 하여 화재 저감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