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3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목포시, 2023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03.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용당1지구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선정돼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의 주민들이 최소한의 삶의 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주거, 안전, 위생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서면평가와 대면·현장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간 국비 30억원을 포함해 약 43억원을 들여 용당1지구의 주거, 안전, 위생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지역은 기반 시설 정비를 통한 쾌적한 삶터 조성, 폐가 철거 등 시민 정주 여건 개선, 민관협력과 주민 참여를 통한 지속가능한 마을생태계 구축을 추진 전략으로다시 찾는 희망, 행복마을 용당1지구를 비전으로 설정했다.

시는 앞으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산정초등학교 일원, 용당 141통부터 43통까지를 대상지로 소방도로 신설, 하수관 정비 등 생활 인프라 확충 옹벽 정비 등 안전확보 슬레이트 지붕 개량, ·폐가 철거 등 주택정비휴먼케어와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진행하게 된다.

선정 지역은 사업계획의 실행력을 높일수 있도록 관련분야 전문가를 중심으로 국토교통부의 워크숍과 국가균형발전위의 지역별 맞춤형 컨설팅을 받게 되는데, 컨설팅 결과에 따라 사업비와 사업내용이 일부 조정 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논의, 협력해 가면서 주민들의 기본적인 삶의 질이 충족 될 수 있도록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