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년 소상공인‘마켓 올래(來)’2만 명 다녀가
무안군, 청년 소상공인‘마켓 올래(來)’2만 명 다녀가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03.27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5일 청년 소상공인‘마켓 올래(來)’에 2만 명의 주민들이 찾아와 볼거리, 즐길 거리, 체험 거리가 많아 만족해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켓 올래는 오룡신도시 대표공원인 오룡공원을 개최장소로 해 지역 먹거리, 음식, 의류, 액세서리, 미용, 생활, 반려동물용품, 공예, 뜨게 용품 등 다양한 분야로 청년 판매자 100여 팀이 참가해서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마련해 비눗방울 쇼, 피에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과 양파껍질로 염색, 소묘, 해양쓰레기 유리로 만든 공예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무안군은 이번 행사가 첫 회인 만큼 무안군 소상공인과 특색있는 브랜드로 상점을 구성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유명 판매자를 모집했다. 또한 판매자에게 판매 부스를 청결하고 깔끔하게 배치하도록 하고 평소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품질 좋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군 농정과는 지역 먹거리 존에서 향토 농산물을 판매하며 황토랑 쌀과 농산물 소비 촉진 홍보활동을 했으며 무안군청년플랫폼은 카카오톡 채널 가입, 청년정책 퀴즈, 돌림판 상품 뽑기 행사 등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마켓 올래 행사는 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일로읍자율방범대(대장 박근일), 무안경찰서 교통관리계, 무안군자원봉사센터와 일로읍, 삼향읍 이장들의 협조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오랜만에 활기찬 청년시장을 구경했고 ‘마켓 올래’가 무안의 대표 행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만족스러움을 표현하고 다음 달에 예정된 제2회 청년 소상공인 '마켓 올래'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무안군소상공인연합회와 주식회사 단물은 이번 판매 수익금으로 무안황토랑쌀 40포대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며 지역주민의 참여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에 감사를 표했다. 다음 달 제2회 청년 소상공인 ‘마켓 올래’는 소풍을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조수정 미래성장과장은 “청년 판매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마켓 올래’에서 만나 소통하며 청년에게는 기회를, 지역에는 활력을 불어넣었다”며 “4월 29일 마켓 올래도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