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자매도시 안산시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해남군, 자매도시 안산시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 강정오
  • 승인 2023.03.2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과 안산시 직원들이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응원했다.

해남군은 안산시와 지난 20059월 자매결연을 맺고, 농수산물 특판전과 김장나눔 행사 등을 통해 지속적인 도농 교류를 이어왔다. 또한 지난 2014년 세월호 침몰사고 당시 1,200만원 성금을 전달하였고, 2020년 온라인으로 열린 해남미남축제 당시에는 코로나 대응 의료진에게 미남도시락 500개를 전달하는 등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성원을 계속해 왔다.

특히 재안산해남군향우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 차원의 해남 농수산물 사기 운동이 일어나는 등 안산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2023 서울마라톤에서 안산시에 거주하는 해남군 송지면 출신 이영길 향우가 삐에로 복장을 하고 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며 풀코스를 완주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날 상호기부는 양 지자체 직원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고향사랑이음 시스템을 이용해 서로의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남다른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안산시와 상호기부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두 자매도시 주민들간 기부 동참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 상생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