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생명을 지키는 교통안전 나부터 실천
고흥교육지원청, 생명을 지키는 교통안전 나부터 실천
  • 강천웅
  • 승인 2023.03.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2023. 3. 21.() 관내 유··중학교 통학차량 운전자 및 안전지도요원 50(임차용역 통학차량 관련자 포함)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박철 미래성장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하여 통학차량 운전자 및 안전지도요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은 학교 주변과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사고 급증 사례 분석, 교통안전을 위한 어린이 행동특성 이해,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의식 강화, 관련 법령의 개정사항 안내 등 통학차량 관련자들의 전문성 확보 및 교통질서 의식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질의 응답 및 협의 시간을 통해 통학차량의 효율적 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안전지도요원은 안전해야 할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생각보다 위험한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였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 옷 끼임 사고가 나지 도록 승하차 시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 보행 중 휴대전화 사용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등·하교를 위해 늘 애써주시는 운전자 및 안전지도요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내용의 안전교육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또한 안전한 교육 환경이 이루어지도록 모두 함께 관심을 갖고 어린이보호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