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다시농협 조합장 이·취임식 참석
최명수 도의원, 다시농협 조합장 이·취임식 참석
  • 강정오
  • 승인 2023.03.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수  도의원
최명수 도의원

최명수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 2)20일 나주 다시농협에서 열린 다시농협 조합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고물가, 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농협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선 다시면장, 임윤식 문평면장, 이은상 세지농협조합장, 이동현 동강농협조합장, 김승배 공산농협조합장, 이동희 나주배원예농협조합장, 사회단체장 외 조합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홍성식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다시농협을 위해 힘써준 이계익 전임 조합장과 임원들께 고마움을 전한다며 고마움을 전하고 조합원의 기대에 부응하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농산물가공센터와 신규농기계수리센터를 신설함과 동시에 조합원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축사에서 우리 농촌은 고물가, 고환율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농협의 역할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여 농민과 농촌의 사랑받는 다시농협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과거에는 행정기관이 주축이 되어 지역사회가 움직이고 발전해 왔지만, 지금은 농민을 지원하는 농협의 역할이 농업·농촌을 살리고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데 중요하다고령화와 인구소멸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지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농자재 가격이 폭등하고 농민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은 폭락하고 있어 걱정이다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으로 농업인과 농촌의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