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기계임대사업 계획 확정…심의회 개최
화순군, 농업기계임대사업 계획 확정…심의회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02.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계임대사업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위원장)을 비롯한 농업인단체 임원 등으로 구성된 6명의 위원이 참석했으며, 화순군 농업기계임대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관리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심의는 농업인 설문조사와 활용률 등을 고려하여 농업기계 구매 및 안전교육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하였으며 농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임대사업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가 이루어졌다.

심의 결과 기존 보유 농업기계의 노후화 정도와 농가 사용 빈도를 고려하여 올해 농기계 구매예산 37700만 원으로 콩 정선기, 농업용 굴착기 등 1934대의 농업기계를 구매하고, 3톤 미만 지게차, 굴착기 면허취득반 등 농기계별 안전교육도 590명 대상으로 40회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농업기계임대사업소의 농기계 임대실적은 2022년에 7,463대로 전년 대비 10%, 배송실적은 783회로 전년 대비 27% 증가 되었으며, 특히, 코로나19 대응 농가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임대료 11000만 원을 감면하여 농가 경영비 절감 및 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였다.

류창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온살균 세륜장 운영, 농번기 연장근무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