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연수원, 「2023년 중등 행복한 전남교원 직무연수(1기)」운영
전남교육연수원, 「2023년 중등 행복한 전남교원 직무연수(1기)」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02.0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윤기정)21()부터 3()까지 중등 퇴직예정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에서 원숙기 교원의 인생 성찰과 퇴직 후의 미래설계를 위한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2023년 중등 원숙기 행복한 전남교원 직무연수(1)를 운영하였다.

이번 직무연수는 2023. 2. 28.자 정년(명예) 퇴직예정교사 중 연수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발하였으며, 퇴직 후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여유 있고 즐거운 생활 영위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합리적인 생활 설계의 기획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주요 교과목은 올바른 걷기와 바른 몸 만들기, 퇴직 후의 미래설계를 위한 첫 걸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생활 법률, 인생 2막을 위한 일자리 탐색, 똑똑한 자산관리 및 절약보다는 전략, 알기 쉬운 교직원 공제, 향기로 풀어내는 감정 치유, 한국식 오카리나 감성 음악회 등으로 구성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박○○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그 동안의 교직 생활을 돌아보고 은퇴 후 효율적인 자산관리 방안과 행복한 인생 설계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들어서 좋았다.

그리고 동료 선생님들과 퇴직 후의 인생설계에 대하여 깊이 있는 생각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윤기정 연수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전남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선생님들이 은퇴 후 행복한 인생을 위한 자기경영과 실천 전략을 습득하여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고 밝혔다.

2023년 중등 원숙기 행복한 전남교원 직무연수는 방학 중에는 교사, 학기 중에는 교장(),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총 6기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