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도의원 “해상풍력발전사업, 지역업체 참여 재차 강조”
한숙경 도의원 “해상풍력발전사업, 지역업체 참여 재차 강조”
  • 강정오
  • 승인 2023.02.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의원
한숙경 의원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2일 열린 2023년도 에너지산업국 업무보고에서 전남도가 전남형 일자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에 지역업체 참여방안을 적극 마련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한숙경 의원은 지난해 7월 첫 업무보고에서 도가 역점 추진하는 8.2GW 해상풍력 발전사업 추진 시, 지역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기업 제품 우선 구매할 것과 하도급 업체 선정 시 지역업체가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당시 한 의원이 전남도가 발주사에 협조공문까지 발송해 줄 것을 요청했으나, 현재 사업에는 타 지역 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것을 두고 막대한 지역 자금이 유출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까워 했다.

이에 전남도 해상풍력과장은 올 상반기 전남도와 발주사가 협약 체결 후에는 지역업체가 발주받을 수 있는 구조적 체계가 마련될 것이다고 답했다.

한숙경 의원은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은 관련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의 새로운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물가 급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지역 경제가 얼어붙고 있어, 지역업체들이 숨통을 틔울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