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화재안전 1번지 우리 지역 인공신장실 운영
강진소방서, 화재안전 1번지 우리 지역 인공신장실 운영
  • 강정오
  • 승인 2023.02.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소방서(서장 최기정)는 관내 인공신장실을 운영하는 병,의원을 대상으로 화재안전 1번지 우리 지역 인공신장실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인공신장실 재난대응 매뉴얼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인공신장실 내 생명 숨수건 비치 인공신장실과 비상구 사이 바닥면에 야광 비상대피로 안내 스티커 설치 협의 화재 대피 시 관계자 초기 행동요령 교육 인공신장실 화재 발생 시 맞춤형 구조, 구급 활동을 위한 병원 간호사 등 관계자 및 강진소방서 직원들이 참여해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강진소방서 관내에는 강진의료원과 오케이내과의원 두 곳에서 인공신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화재안전 1번지 우리 지역 인공신장실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지난해 8월 경기도 이천 학산빌딩에서 화재가 발생해 신장투석 전문병원내에 있던 간호사 및 환자 등 5명이 사망하고 43명이 다치는 등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한 화재를 계기로 추진하게 되었다.

소방서 관계자는 혈액투석의 특성상 화재 시 투석 환자의 재빠른 대피가 곤란하기 때문에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병원 관계자 중심의 지속적인 화재예방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초기 화재에 대응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며, 소방서에서는 지속적인 컨설팅 및 인공신장실 맞춤형 훈련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