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광행복드림버스호 힘차게 출발
2023년 영광행복드림버스호 힘차게 출발
  • 한승열
  • 승인 2023.02.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보건의료 접근도가 떨어지는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문화 통합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31일 영광읍 와전경로당을 시작으로 2023년 행복드림버스호가 힘차게 출발하였다.

111개 경로당과 7개 노인대학, 2개 섬 지역을 흥과 건강과 행복이 한데 어우러진 곳으로 정하고 매주 3() 120회로 운영된다.

운영 방법은 기초 건강검진(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골다공증), 한방진료와 구강, 금연, 운동, 영양 등 각종 보건교육이 이루어지며 말벗, 미용 서비스, 어르신들의 혈액순환을 돕고자 발 마사지 관리와 우울한 마음을 즐겁게 해주기 위한 신명 나는 노래 한마당으로 마무리된다.

운영에 참여한 주민 최모씨는 평소 내 콜레스테롤, 골다공증 수치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 건강관리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고 평소 젓갈류를 좋아해 짜게 먹는 식습관에서 싱겁게 먹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시원한 발 마사지와 잠시나마 우울감을 날려버릴 수 있는 신나는 노래 교실에 나이를 잊게 하는 행복한 시간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지역주민의 건강 욕구에 부응하도록 수요자의 요구장소에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건강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의료 취약계층 주민들의 의료소외감 해소 및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