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지원
강진군,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지원
  • 강정오
  • 승인 2023.02.0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폐업·노령 등으로 인해 영세한 소상공인의 재기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소상공인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으로,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할 경우 공제금을 납부한 달부터 월 2만 원씩 1년간 최대 24만 원을 추가로 적립 받게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지원정책이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공물가 상승 등으로 생계가 불안정한 소상공인들의 자립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가 2007년부터 중소기업벤처기업부로부터 지원받아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정책사업이다. 목돈을 만들어 자영업자들에게 일종의 퇴직금과 같은 역할을 하도록 돕는다.

부금은 월 5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1만 원 단위로 가능하며 매월 또는 분기별 납부가 가능하다. 공제금 지급기준은 매 분기별 중소기업중앙회가 공시한 연 복리 이자율을 적용한다.

정해진 만기가 없으며 만 60세 이상자, 폐업, 사망 등 공제금 지급사유 발생 시까지 가입할 수 있고,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압류로부터 공제금 보호, 납부부금내 대출, 의료재해 대출이 가능하다.

휴양시설 회원권 회원가, 전문분야별 무료상담, 건강검진 할인, 2년간 단체 상해보험 지원 등의 복지서비스도 제공된다.

NH농협은행 강진군지부, 광주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에 방문하거나 노란우산 홈페이지, 노란우산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상담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 콜센터(1666-99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