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진단검사 실시
진도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진단검사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3.01.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치매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진단검사를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최근 진도군은 치매상담, 예방, 조기진단 등 통합적인 치매관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 협력의사를 위촉, 정밀하게 치매진단검사를 실시한다.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는 지난 2018년 해남우리종합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치매환자의 원활한 치료와 관리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위촉 후 활동하고 있다.

무료 치매진단검사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중증화 방지를 위해 1차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또 치매 조기 검진자 중 인지저하 증상 대상자들에게 2차 치매진단검사를 실시한다.

현재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치매 환자로 등록되면 치료비조호 물품 지원 치매환자가족 자조모임 치매 통합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정신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경우 진행을 막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어르신들은 치매 예방을 위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조기검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상담문의는 진도군 치매안심센터(540-6967), 임회분소(540-6388),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