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탄소 줄이면 포인트로 돌려받는’탄소포인트제 가입하세요
해남군, ‘탄소 줄이면 포인트로 돌려받는’탄소포인트제 가입하세요
  • 강정오
  • 승인 2023.01.24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은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한 가정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탄소포인트제’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업 시설, 학교 등에서 에너지(전기 등) 사용량을 절감하면, 온실가스 감축률을 계산해 탄소포인트(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프로그램이다.

탄소포인트는 최근 2년의 월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에너지 감축률이 5% 이상이면 연간 최대 10만원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특히 해남군은 올해부터 도비 지원을 받아 에너지 감축률이 3% 이상인 가정에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한편 2023년 신규 가입 1,000가정에 대해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4회 연속으로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지 않은 가정에는‘유지 인센티브’를 지급해 에너지 감축 실천 후에도 꾸준한 생활실천을 독려한다.

탄소포인트제 가입 신청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or.kr)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개별 가입하거나 군 환경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 서면 또는 팩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연중 참여가 가능하다. 가입시 상수도 고객번호, 가스 고객번호 등을 작성하면 포인트 산정에 유리하다.

군 관계자는“탄소포인트제 제도가 정착이 되면 해남군민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확산에 크게 기여 될 것으로 기대되므로 많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