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공간혁신으로 미래교육 준비
전남교육청, 학교공간혁신으로 미래교육 준비
  • 강천웅
  • 승인 2023.01.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올해도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추진하며 미래교육 준비에 나선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2023년도 학교공간혁신(영역단위) 사업 학교는 초11, 6, 2, 2 21교가 선정됐으며 학교 별로 15,000원에서 8억 원까지 총 83억 원을 도교육청 자체 예산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은 17() 나주 스페이스코웍에서 2023년 학교공간혁신 사업 추진학교 21개교 교직원 84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열고 미래교육 준비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연찬회는 학교공간혁신 사업에 대한 안내에 이어 공간혁신 7개 유형(배움공간, 생활공간, 놀이공간, 창의공간, 생태공간, 마을연계공간, 교육지원 공간), 사용자 참여설계, 촉진자 용역 절차, 직위별 역할, 초등과 중등의 공간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공간을 재구조화하는 데 교사와 학생이 공간의 주체로서 직접 참여한다는 데 기대감이 크다.”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넘치는 공간,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공간을 만들고 싶.”고 말했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학교공간혁신은 건물의 변화넘어 전남의 미래교육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고 전남형 미래교육문화를 만들가는 것이다.”우리가 꿈꾸는 교육적 상상이 다 되는 교실, 학교와 지역사회를 다 품은 공간혁신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