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3명 합격
순천효산고등학교,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3명 합격
  • 강천웅
  • 승인 2023.01.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박성영)20221229()3명의 학생(금융정보과 전제효, 천지연, 사무행정과 이준서)2022년도 지역인재 9급 공무원 1차 필기시험과

2차 심층 면접시험을 통과하여 국가직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세 학생 모두 일반행정 직렬에 합격하였으며 중앙공무원연수원에서 3주간의 연수 후 6개월간의 수습 근무를 거쳐 각 중앙행정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선발시험은 전국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및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중 우수한 인재가 공직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순천효산고는 6년 연속 합격자 배출이라는 성과를 거뒀으며, 지금까지

14명의 학생이 국가직 공무원 합격의 기적을 일구어내었다.

순천효산고는 1학년부터 3학년까지 3년 동안 체계적으로 국가직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 반을 운영 중이다. 1차 필기시험에 대비한 국어, 영어, 한국사 방과 후 수업과 2차 면접시험 대비를 위한 스피치 강의와 면접특강, 모의 면접, 그리고 1:1 맞춤 내신 관리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순천효산고는 공무원반 이외에도 공기업 공채반 운영과 취업특강 등 여러 취업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이 지역을 이끄는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다양한 직종에서 매년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