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성 의원, 율촌제2산단 조기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나서
강문성 의원, 율촌제2산단 조기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나서
  • 강정오
  • 승인 2023.01.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문성  도의원
강문성 도의원

전남도의회 강문성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3)6일 율촌제2산업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정체된 지역경제 성장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여수지역 산업단지 부족 문제의 해법은 율촌제2산단 조기 조성에 있다고 피력했다.

율촌제2산업단지는 여수시 율촌면·소라면·중흥동 해면 일원에 부지면적 379규모로 2030년에 조성될 예정이다.

국비 6700억 원, 민자 7139억 원 등 13839억 원을 투입해 여수공항 인근 바다를 매립해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여수국가산단 내 산업용지 부족 문제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지난 20211월 민간사업시행자가 사업 포기 입장을 최종 표명하면서 조성사업은 난항을 겪고 있다.

특히 인근 광양항 항로를 준설하면서 나오는 준설토로 조성부지 매립을 하고 있어 최근 준설토 생산량이 크게 줄면서 조기 조성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날 율촌제2산단 조성사업 현장 점검에는 전남도의회 강문성 의원을 비롯해 여수시의회 김행기 의원, 전남도 투자유치과장, 광양만경제자유구역청 개발부장, 여수시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준설토 투기 현황 및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강 의원은 여수지역 경제계에서는 공장부지 부족으로 신산업 육성 및 기업 유치 기회를 타지역에 뺏기며 지역경쟁력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며 근본적인 해결책이 제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율촌제2산단의 단계별 개발을 추진하고, 사업시행자에 전남개발공사 및 입주희망 대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조속히 조성사업을 완료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는 데 일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