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의원,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 2022년 의정보고대회 개최”
김회재 의원,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 2022년 의정보고대회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2.12.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29() 여수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1년여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여수시민께 보고하는 ‘2022년 의정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의정보고대회는 평일 오후에도 불구하고 최병용 전남도의원과 강재헌 여수시부의장, 이선효김종길정현주박영평이찬기최정필이석주홍현숙김채경 여수시의원, 안규철 남해해저터널추진위원장 등 각계각층의 여수시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 의원은 인사말에서 쉼 없이 달려온 1년여간의 의정활동에 함께해주신 여수시민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그간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모두 말씀드리고, 여수시민께서 주시는 고견을 가슴 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의정보고대회에서 김 의원은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추진한 여수 교통 인프라 확충의 주요 성과로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사업 486억 원 예산 확보 및 내년 하반기 착공 예정 KTX 전라선 고속화 사업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SRT 전라선 운행 추진 화태~백야 77호선 국도 연결사업 671억 확보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지정을 위한 도로법 일부개정법률안발의를 손꼽았다.

또한 월호도~금오도를 잇는 금오대교 2024년 턴키 방식 발주 추진 여수~순천 고속도로 신설 용역예산 3억 확보 여수공항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장 400면 확장조성사업 순차적 개시 여수공항 활성화를 위한 노선 확대 추진 등 세부적인 성과도 소개했다.

김 의원은 국회 후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로 보임해 여수국가산단 안전 확보 및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노후국가산단특별법발의 산단 입주 기업의 본사를 지역으로 이전하는 지역본사제도입을 위한 특별법 발의 등 여수산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김회재 의원은 여수와 전남도의 현안 해결에도 앞장서 왔다. 여수 종합병원·순천 의대·광양 간호대 설립을 위한 ▲「국립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치 및 대학병원 설립을 위한 특별법을 발의했고, 여순사건 희생자 유가족에게도 생활·의료지원금을 지급하는 ▲「여수순천 1019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개정안 발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국회를 통과한 내년도 여수지역 예산 3,557억여 원과 올해 확보한 특별교부세·특별교부금 총 79억 원 성과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지난 24()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23년 예산안에는 교통인프라 개선(1,303) 탄소포집활용(CCU) 실증지원센터 구축 등 여수 탄소 중립 선도지역 대전환과 여수국가산단 대개조(379억 원) 여수국가산단 정밀안전진단사업 등 여수국가산단 안전 확보(82억 원)를 포함해 여수 발전에 밀알이 될 사업이 다수 반영됐다.

김 의원은 지난 10월 진행된 국정감사에서의 활약으로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서울신문 국정감사 우수의원상·NGO모니터단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히며, 국정감사에서의 지적사항을 향후 철저히 점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회재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내년은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등 여수가 새롭게 도약하는 중차대한 시점으로, 여수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면서 “‘하나 된 여수, 담대한 도전을 이뤄내기 위해 지역본사제, 노후국가산단특별법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과제를 마무리하고, KTX 전라선 고속화사업 조기추진·SRT 전라선 투입 확정, 여수 대학종합병원설립, COP33 여수 유치 등 여수시민 편익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국회의원 출마 후 다졌던 초심을 잃지 않고, 여수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는 한결같은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일 잘하는 유능한 지역일꾼,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여수시민께 봉사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