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등학교 윤정현 교사 대한민국공무원상 수상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윤정현 교사 대한민국공무원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2.12.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정현 교사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윤정현 교사가 지난 20일 인사혁신처 주관 '제8회 대한민국공무원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공무원상은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봉사하고,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우수한 공적을 세운 공무원을 선발해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대한민국공무원상에 선정된 윤 교사는 31년 교직생활 중 30년을 장흥, 보성 등 농어촌 학교에서 근무하면서 농어촌 실정에 맞게 방과후 활동과 동아리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농어촌 학생들에게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힘썼다. 그뿐만 아니라, 인성교육을 중시한 윤 교사는 학생들과 나눔 봉사활동 동아리를 조직해 지역 내 양로시설과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봉사활동도 펼쳤다.

윤 교사는 자격증 취득 비용이 부족한 제자들에게 17년 동안 자격증 접수비를 지원해주기도 하였으며, 글로벌교사상에서 받은 상금을 학교에 기부해서 학생들의 교육운영 비용으로 하는 등 학생들의 교육에 헌신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윤 교사가 지도한 학생 4명이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으며, 5번의 전국 고등학교 최다 자격증 취득 지도와 6번의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 취득 성과를 거뒀다. 인성 측면에서도 전국중고생봉사대회와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등 14개의 장관상과 66개의 각종 도지사와 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윤 교사는 한국인 최초로 2020년 글로벌교사상 Top 10 선정, 홍조근정훈장, 대통령(대한민국공무원상), 국무총리(모범공무원상), 각종 장관상, 도지사와 교육감 등의 포상을 모두 수상한 최초의 교육자가 되어 교육계에 큰 이정표가 되고 있다.

또한 윤 교사는 각종 해외 세미나를 통하여 12만 명의 해외 교육자를 대상으로 윤 교사의 교육 방법, 방과후 활동, 봉사 활동을 통한 인성 교육 방법 등을 세계 교육자들에게 강의하였다.

윤 교사는 “미약하나마 한국의 교육 방법과 나의 교육 방법을 세계 교육자들에게 소개하여 세계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데 여생을 바치겠다” 라고 소회를 밝혔다.

출처 : 전남교육통(https://www.jnedu.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