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업고등학교, 한국철도공사 공채 5명 최종 합격
나주공업고등학교, 한국철도공사 공채 5명 최종 합격
  • 강천웅
  • 승인 2022.12.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향운)는 한국철도공사(KORAIL) 공채 최종 합격에 본교 재학생 5명이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합격자는 김휘성, 이우진, 이재원(기계과), 차진우(디지털 금형과), 박진우(전기과)로 나주공업고등학교 모든 과에서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한국철도공사 공채 전남, 광주 최대 합격타이틀을 거머쥔 나주공고는 다시 한번 입시 명문의 저력을 뽐냈다.

2022년 한국철도공사(KORAIL) 고졸 신입사원 전형은 1차 서류평가(학교생활기록부, 자격증, 자기소개서 등), 2차 필기시험(NCS, 철도공사 전문직 직무능력평가), 3차 면접 인성 검사를 거쳐 전국적으로 121(호남권 19)을 채용했다. 그 중 나주공고는 1차 합격에 총 9명이 합격했고 공채 최종 합격에는 전남, 광주 최대 합격자인 5명이라는 결과를 만들었다.

()한국동서발전과 한국철도공사(KORAIL) 합격 2관왕을 차지한 박진우(전기과) 학생은 인터뷰를 또 하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중학교에서 나주공업고등학교로 진학할 때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부모님 또한 저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지금 만들어 낸 결과를 보시고는 한없이 저를 자랑스러워하시며 남들에게 자랑도 많이 하십니다. 저 또한 제가 만들어낸 노력의 결과에 자부심을 느끼고 정말 학교에 감사합니다.”라며 학교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 다른 합격자 이우진(기계과) 학생은 학교 교육과정을 잘 따른 결과일 뿐이라며 특히 취업역량강화반에서 전공을 배우고 실무에 필요한 내용과 관련한 자격증을 하나씩 따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공기업과 대기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학교 수업과 연계되어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었으며 역랑강화반의 꺼지지 않는 자습실의 빛, 그 불빛 아래에서 친구들과 하면 된다고 서로 다독이며 전공 공부에 매진하던 우리들의 노력이 지금 빛나는 결실을 맺게 했다며 취업 성공의 벅찬 마음을 표현 했다. 또한 후배들에게 학교의 교육과정과 열정 넘치는 선생님들 믿고 잘 따르며 부지런히 노력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조언의 말도 전했다.

나주공고 김향운 교장은 동서발전의 합격 소식에 이어 한국철도공사의 공채 최다 합격 소식을 전하게 되어서 매우 행복합니다.

매년 이러한 합격 소식이 미래의 새로운 능력을 요구하는 현 상황에서 나주공업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을 사회의 리더로 성장시키며 미래 사회의 준비된 인재로 성장시키고 있음을 더욱 확신하게 합니다. 앞으로도 역량강화반’,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 양성 사업’,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전공 심화 동아리반운영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학교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합격한 우리 학생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