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군특성화 자동차과 9.8개 자격증 취득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군특성화 자동차과 9.8개 자격증 취득
  • 강천웅
  • 승인 2022.12.2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군특성화반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군특성화반

전라남도 최초의 군()특성화 고교인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최경록군특성화 자동차과 3학년 학생들이 1인당 평균 9.8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방과후 활동을 이용하여 실력을 연마한 결과(지도교사 윤정현), 자동차정비,

건설기계정비용접특수용접굴삭기롤러로더지게차 등의 국가기술 자격증과 엑셀워드파워포인트 등의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했다.

작년에도 군특성화 자동차과 졸업생들이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1인당 평군 9.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격증 취득 산실의 요람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전라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 부문 차체수리에서 ·· 및 우수상까지 전종목 메달을 따내는 쾌거를 올렸고우수한 기능인재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정남진산업고 군특성화 학과는 2019년도에 국방부로부터 육군 기갑조종 분야의 군특성화 고등학교로 선정되어 있다전남에서 최초이며 육군 기갑조종 분야 군특성화 고등학교로서 기갑조종 분야 부사관을 양성하는 학교이다.

군특성화 학생들이 1년 동안 기갑조종 분야의 교육과정 이수전문기술 습득체력단련군부사관으로서 직무수행에 필요한 교육을 학교에서 받았다군특성화 학생들은 2023년 졸업과 동시에 군에 입대해 군복무 후임기제부사관으로 복무한다.

자격증 취득 이외에도 취업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2021 10월부터 공무원대비반을 통해 열심히 자기계발을 한 결과 자동차과 황건우 학생은 곡성군청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

최경록 교장은 "학생들의 꾸준한 자기계발과 적극적인 방과후 활동 참여를 통한 노력이 지속된 결과 좋은 성과를 냈다면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소회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