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진초등학교, 제10회 광양사랑 지구사랑 환경동요부르기 대상 수상
광양중진초등학교, 제10회 광양사랑 지구사랑 환경동요부르기 대상 수상
  • 강천웅
  • 승인 2022.12.0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교장 임미현)는 전남 광양시와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최한 ‘제10회 광양사랑 지구사랑 환경동요부르기 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

‘제10회 광양사랑 지구사랑 환경동요부르기 경연대회’는 미래세대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저탄소 생활 실천에 앞장서며,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생활 속 실천습관과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고자 개최되었다. 

작년에 이어 이번 대회도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정책을 반영해 비대면 영상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수상곡은‘아름다운 세상’을 3학년1반 24명의 학생들이 평소 환경사랑을 실천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개사하여 불렀으며, 5학년4반 24명의 학생들이 기타와 우크렐레 반주로 곡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심사결과를 기다리다 대상 수상의 결과를 듣게 된 한 학생은 “우리가 곡을 정한 후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개사하여 노래와 촬영까지 함께 참여한 작품이 대상을 받아서 기쁘다. 

좋은 취지를 가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앞으로도 환경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중진초등학교 지도교사는 “저탄소 식생활을 위한 캠페인과 가정과 연계한 환경지킴이 활동 등 학교에서 평소 꾸준히 실천하고 있었던 내용이어서 학생들의 참여 의지를 다지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며 “이번 대회 참여를 통해 지구사랑 환경사랑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