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학교연계 문화 프로그램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성료
장성공공도서관, 학교연계 문화 프로그램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2.12.03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광일)은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장성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7개교를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학교와 연계한 도서관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은 「만수와 꽥꽥이, 심술통과 깨봉이」, 「마녀의 달콤방귀」 두가지 인형극으로 이루어졌으며, 7차례에 걸쳐 학교로 찾아가는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인형극은 나와 다른 친구를 이해함으로써 좋은 교우관계에 대한 교훈을 주는 내용으로, 공연 내내 학생들과 호흡을 맞춰 생동감 있게 진행되었으며 공연이 끝난 후에는 기념사진까지 촬영하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공연을 관람한 월평초등학교 교사는 “교우관계를 주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려주어 좋은 시간이었다. 아이들에게 꿈과 지혜를 키우는 인형극 공연을 마련해 준 장성공공도서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광일 관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이 친구들과의 우정을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운영해 나가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