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단주 공공임대(행복주택)입주자 모집
영광군, 단주 공공임대(행복주택)입주자 모집
  • 한승열
  • 승인 2022.11.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추진하고 있는 영광 단주 행복주택(공공임대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총 300세대로 20246월 입주할 수 있다.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와 고령자 등에게 주변시세보다 20% 이상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되며, 입주자 유형에 따라 최대 6년에서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입주자격은 영광군 거주자를 우선으로, 19~ 39세 이하 청년,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65세이상 고령자 등이다.

임대주택 유형별 입주 자격, 임대조건 등이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12월초 입주자모집공고 이후 “LH청약센터와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배너(banner)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복주택의 청약신청 접수는 입주자모집 공고(121일 예정) 이후 1212일부터 1221까지 “LH청약센터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장애인과 고령자 등 인터넷 취약 계층을 위해 12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영광군청 별관(구 읍사무소) 1층에 별도 마련된 장소에서 현장 접수도 진행 할 예정이다.

상기 일정은 LH공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영광군 관계자는 단주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및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등 주거약자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관내 기업체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주거문제를 해소하여 인구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으로 주거복지향상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단주 행복주택은 현재 공정률 25%로 골조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