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하당초등학교 아침결식아동을 위한 「하당행복식당」 운영
목포하당초등학교 아침결식아동을 위한 「하당행복식당」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4.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하당초등학교(교장 김형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22()부터 매주 화, 금요일 아침시간에 하당행복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하당행복식당은 영양교사와 교육복지실이 함께 준비한 사업으로 본교 학생들 중 아침식사의 결식률이 약 30%로 급증하고 있는 실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다양한 가정환경, 경제적 등의 이유로 아침밥을 챙겨 먹고 오기 힘든 학생들을 파악하여 교육복지실에서 아침밥을 제공하고 있다. 매번 다른 메뉴로 준비하는 아침 한 끼로 목포하당초 친구들은 행복한 아침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이번 4월부터 주 1회는 하당행복식당 사장님(교육복지사)이 주먹밥, 유부초밥, 김밥 등 직접 음식을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김형래 교장은 하당행복식당을 통해 학생들이 아침밥을 꾸준히 잘 챙겨먹고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당행복식당의 손님 중 5학년 김훈학생은 아침을 안먹고 학교에 올 때는 점심때까지 배가 고파 쓰러질 것 같았는데, 복지실에서 아침을 먹고 간 뒤로는 배가 고프지 않아서 좋아요.“라고 말했다.

3학년 김건 학생은 오늘 선생님이 만들어준 주먹밥은 진짜 맛있어요. 다 먹고 5개나 더 먹었어요. 앞으로 아침에 어떤 메뉴가 나올지 궁금하고 기대되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