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 서비스 개시
공무원연금공단,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 서비스 개시
  • 강정오
  • 승인 2022.10.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이달 25일부터 공적연금종합안내 플랫폼을 구축하여 공단 메타버스 ‘GEPS 연금타운에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적연금종합안내 플랫폼은 대면상담 위주의 종전 서비스 방식을 벗어나 고객의 현 상황과 미래 상황을 연계한 맞춤형 정보를 비대면 플랫폼 형태로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본 서비스는 퇴직공무원의 공무원 재임용 시 합산제도 등 안내와 민간 취업 시에는 공적연금연계제도와 근로ㆍ사업소득 일부정지 등을 안내하며, 미취업 시 건강보험료 연금소득 과세 정보와 금융감독원연금종합포털 등을 연계 및 안내하는 등 퇴직공무원이 처한 상황 별 궁금해 하는 분야 대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은 퇴직(예정) 공무원의 현재ㆍ미래 상황에 대한 26가지 맞춤형 안내로 공적연금제도를 보다 이용자 중심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향후 서비스를 보다 고도화하여 고객 만족 극대화와 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권익보호를 강화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용방법은 공단 홈페이지(https://geps.or.kr) 메인 화면에 공단 메타버스에 입장한 후 로비에 있는 공적연금종합안내플랫폼 전용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