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비긴어게인 in 강진’열려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비긴어게인 in 강진’열려
  • 강정오
  • 승인 2022.09.3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여행 1번지 전남 강진군이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비긴어게인 인 강진을 개최한다.

전국 버스커 뮤지션들이 모여 버스킹 경연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오는 115일부터 116일까지 12일간 전남음악창작소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7회 강진만 갈대축제 기간 중 열리는 국내 유일의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은 최대 7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버스킹 경연대회와 함께 축하공연, 강진시티투어를 운영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버스킹 경연은 1025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예선을 통해 20개 내외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며, 페스티벌 기간인 115일과 6일에 본선이 열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1, 장려상 3팀 총6개 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를 원하는 뮤지션은 1023일까지 전남음악창작소 누리집(www.ogamtong.com)에서 온라인 신청서 링크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나이지역 제한없이 대한민국 음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장르에 상관없이 5분 내외 기성곡 또는 창작곡으로 도전할 수 있다.

MZ세대 대표 뮤지션 <오빠야> 신현희, 월드뮤직 뮤지션<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의 하림, ‘괜찮아 잘 될 거야’<슈퍼스타> 이한철 등 실력 있는 뮤지션이 축하공연으로 무대에 오르며,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영랑권역, 하멜권역, 다산권역, 청자권역 4개 코스가 포함된 강진 시티투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버스커 축제를 통해 음악과 예술이 흐르는 감성여행 1번지 강진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준 전남음악창작소장은 이번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경연에서 전남을 넘어 한류를 빛낼 스타 뮤지션이 탄생하기를 바란다끼와 열정이 가득한 버스커들이 자신의 음악을 사랑하고 표출할 수 있는 행복한 무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의 성공과 더불어 감성여행 1번지 강진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뮤지션들의 놀이터로 재미있는 강진, 활력있는 강진을 만들어 나가며 더불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