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진도교육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2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
2022. 진도교육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2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
  • 강천웅
  • 승인 2022.09.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진도예술영재교육원에서 진도지역 초··고 학생으로 구성된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39명과 담당교사 18명을 대상으로 2차 워크숍 및 담당교사 연찬회를 928일 개최하였다.

학생 워크숍은 전반기 블로그 작성 방법에 이어 학교 홍보 동영상을 어떻게 만들까?라는 주제로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교육이 이루어졌다.

좋은 동영상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어떤 컨셉으로 사진을 찍고 구도를 잡을 것인지, 그리고 각 사진을 어떤 스토리로 이어갈 것인지를 계획하고 학생들이 직접 노트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영상 편집을 직접 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담당교사 연찬회에서는 보도자료 작성법과 함께 학교 홍보 동영상 작성을 위한 다양한 촬영 기법과 보도자료의 기본 구성에 대해 직접 알아보고 실습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여 학생과 교사가 모두 학생과 학교의 이야기를 알리는 데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활동을 통해 그동안 학교에서 행사 때마다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었는데 이것을 홍보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어서 이제야 우리가 진정한 블로그 학생기자단이 된 것 같다.”고 하였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지금까지 사진을 찍을 때 그냥 가운데 초점을 두고 찍었는데 다양한 샷과 화면분할을 신경써야 멋진 사진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음 촬영 때 꼭 적용해 보겠다.”고 하였다.

오미선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2차 워크숍을 통해 영상 제작 역량을 키워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학교를 알리는 자랑스러운 기자단이 되기를 바란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