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숙 의원, 전남도에 여객선 전용 피항지 확충 건의
최미숙 의원, 전남도에 여객선 전용 피항지 확충 건의
  • 강정오
  • 승인 2022.09.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신안2)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신안2)

전라남도의회는 태풍 등 기상이 악화될 때마다 전남 섬 주민들의 유일한 교통수단인 여객선이 피항지를 찾지 못해 섬 주민들과 여객선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29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미숙(더불어민주당·신안2) 의원은 제365회 제2차 본회의에서 여객선 전용 피항지 시설을 확충하여 전남의 피항지 부족 문제해결에 나설 것을 건의했다.

최 의원은 태풍이 북상하는 3~4일 전부터 목포 여객선 선착장에는 피항한 선박들로 가득 차 있어 여객선들이 운항을 마치면 피항할 자리가 없다여객선들이 선석을 확보하기 위해 미리 피항지로 이동하면서 운항이 중단되어 섬 주민들과 여객선 이용객들의 발이 묶이는 불편함이 발생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태풍이 오면 여객선이 피항할 수 있는 장소는 북항과 목포여객선터미널뿐이며 차도선의 경우 삼학도 부두 근방이 유일하다면서 북항은 화물선이 상시 정박해있고 삼학도는 잦은 민원이 야기돼 접안이 어려울뿐만 아니라 어선들이 접안하기 위한 부잔교와 피항한 인근 어선들로 빈자리가 없다고 설명했다.

, “지난 2020년에는 피항지를 못 찾은 신안발 여객선이 파손되는 사고도 발생했다기상악화 시 정박된 화물선과 소형어선용 부잔교 등의 이동을 유도해 항만 내 빈자리를 확보하는 건 임시방편일 뿐 대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전남도는 어업전진기지를 조성해 여객선 피항지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지만 여객선 전용 피항지로 지정하지 않는 한 실효성이 없는 정책이다, “국가 소관이다 하더라도 섬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항구적인 대책을 세워 정부계획에 반영해 주기 바란다고 전남도에 강력히 요구했다.

앞으로도 최미숙 의원은 신안군민의 이동권 보장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도의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