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유치원, 자녀관계증진을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곡성유치원, 자녀관계증진을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 강천웅
  • 승인 2022.09.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유치원(원장 배국현)아이들의 마음을 모르겠어요’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어요라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을 고려하여 학부모 모두에게 안전하면서도 행복한 유아들과의 생활을 알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위한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첫 번째는 광주예술심리치료상담소장이신 교수님을 초빙하여 어항물고기와 가족화로 유아마음알기 및 아이들을 키우는데 도움 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기질알기로 이루어졌다.

학부모님들은 처음에는 어색해 하셨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손을 들고 여쭈어 보시는 등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다가가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으며 아이들을 알고, 나를 아는 시간이였습니다라고 말씀들을 하셨다.

두 번째는 나이프를 활용한 입체그림 그리기를 준비하였다.

학교졸업 후 처음 그려봅니다’, ‘아이들에게 못한다는 말을 하면 안 되겠어요하시면서 모두들 진지하게 그림을 그리시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세 번째는 코로나-19로 잠시 멈추어 있었던 급식공개의 날을 실시하였다.

학부모님들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잘게 다져진 식재료를 보며 정성이 많이 들어가겠구나라고 말씀해주시는 부모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 맛있는 음식을 저희 아이가 먹는다고 생각하니 행복합니다.’라고 말씀들을 하셨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실시하는 학부모대상 대면연수로 학부모들도 오랜만에 유아교육에 대한 정보와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배국현원장은 교육공동체가 모두 소통하고 협력하여 곡성유치원에 다니는 미래 꿈나무들이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당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