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문화예술 활성화 유관기관 협력 강화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문화예술 활성화 유관기관 협력 강화
  • 강천웅
  • 승인 2022.09.2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업무협약(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형신)28() 소회의실에서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ㆍ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신관장,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문정숙대표,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강용주이사장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12년 창단하여 지난 5, 11회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전남 동부권 지역 대표오케스트라로 수준높은 공연을 선사하고 있는 단체이다.

업무협약(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업무협약(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또한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2012년 성공적인 세계박람회를 추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오쇼”, “아르떼뮤지엄등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공유하며 인적ㆍ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을 통해 학생과 지역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 기관은 향후에도 지역의 문화적 동반자 입장에서 전남문화예술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예술기반조성에 노력할 것이며 성장기 청소년의 예술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신관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해 주신 두 기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학생과 지역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예술적 경험을 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