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산중학교, 제16회 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배구 여중부 우승
순천남산중학교, 제16회 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배구 여중부 우승
  • 강천웅
  • 승인 2022.09.2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남산중학교(교장 정덕영)가 제16회 전라남도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 여중부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순천남산중학교는 지난 923()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6회 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 여중부에서 도내 11개 학교가 참가한 가운데 전 경기 무실 세트 경기운영으로 당당하게 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학생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묶여있던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3년만에 개최되어 배구에 대한 열망을 발산하고, 연습으로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승한 뜻깊은 경기였다.

순천남산중학교 체육건강부장 박성규는 학생들의 요구와 지속적인 체육 활동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여학생을 중심으로한 교내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였고, 배구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많은 인원의 참여로 학생들의 기량이 향상되어 우승까지 할 수 있었다고 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덕영 교장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배구종목은 네트형 경쟁 활동임을 강조하며 배구 종목을 접하기 힘든 여학생들이 배구를 직접 체험하고 경기에 참여함으로써 체육교과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관심 갖게 하는데 큰 의의가 있는 활동이다.”라고 말하면서, “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 우승을 통해 학생들이 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에 관심을 가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순천남산중학교 3학년 구지은 학생은 그동안 박성규선생님의 지도하에 교육감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우승을 위해 열심히 연습하였고, 그 결과가 우승으로 찾아왔다며 소감을 밝혔고, “2019년 선배들이 일군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4강의 결과를 다시 한번 재현하고 싶다고말했다.

순천남산중학교는 제16회 교육감기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 우승으로 인해, 11월 예정인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전남대표로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