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여자중학교, 제21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 대상 수상
여수여자중학교, 제21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 대상 수상
  • 강천웅
  • 승인 2022.09.2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2820()에 치러진 ()독서새물결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전국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 21대한민국독서토론논술대회결과가 발표되었다.

이 대회 개인전 중학교 부문에서 여수여자중학교(교장 이승종)의 김수연(여수여중, 3-1) 학생이 영예의 대상(교육부장관)을 수상하였다. 교사 최형인(여수여중)은 개인전 최우수 지도교사상(강원도의장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학교 대항 단체전(위지연 3-2, 김승연3-3, 서예원3-2)에도 출전하여 부산중학교와 준결승에서 겨루었지만 아쉽게 4강 진출에 머물러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여수여자중학교(교장 이승종)의 이 같은 수상은 2020년부터 토론과 비평 학생자율상설동아리를 운영하며, 여수여자중학교(교장 이승종) 학교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사 최형인(여수여중)의 꾸준한 독서 교육 지도로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 책을 읽고 단계별 질문을 통한 독서토론과 찬반 논쟁 등 다양한 디베이트 독서토론 수업을 진행한 결과이다.

21회 대한민국 독서대회는 교육부와 문체부, 환경부 등이 후원하였고 전국 17개 시도와 해외 거주 한국인학교 학생 등 모두 455개 학교에서 69,709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열띤 독서토론과 독서 논술이 펼쳐졌다. 이는 ()전국독서새물결 모임이 주최하고 교육부 등이 후원하는 독서축제로 올해 21년째를 맞이하였고, ‘탄소중립’, ‘환경문제를 주제로 개인전 부문과 학교 대항전인 단체전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