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관산중학교, 평생교육 국화재배 참여 지역민 모집
장흥관산중학교, 평생교육 국화재배 참여 지역민 모집
  • 강천웅
  • 승인 2019.03.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가 학부모 평생교육으로 소쩍새야 모여라, 여름구름도 모여라, 국향 출발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화재배에 참여할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모집한다.

이번 국화재배에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화분재 가꾸기에 참여할 사람은 43()까지 학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개강식은 423() 하며 월 1, 2회 다양한 재배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국화재배법 수업 전 자녀의 인성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도 실시한다.

장흥관산중학교는 2018학년도부터,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가 되려는 노력의 하나로, 학부모와 지역민 평생교육 국화재배를 하고 있다.

이는 국화재배 전문가 추승완 교감이 재능기부를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2018년에도 국향만리 인향만리, 내 향기도 더 멀리멀리라는 주제로 국화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도 추승완 교감이 팔을 걷어 붙이고 나섰다. 추 교감은, “2019년에도 소쩍새가 울 것이고, 여름에 무더위도 소나기도 많이 올 것이지만, 모두 다 얼마든지 오라, 우리는 이제 국향을 맞을 준비를 하고, 국향출발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관산중 학부모회 이미희 회장은, “추승완 교감 선생님은 전남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국화재배 전문가로 유명하다.”올해도 학교 평생교육 국화재배에 많이 참여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