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2022.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및 내고장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
고흥교육지원청, 2022.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및 내고장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
  • 강천웅
  • 승인 2022.09.2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919() 중학교 3학년 교사와 교감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맞춤형 진학설계 및 내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선생님들의 대학입시 및 고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관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중학교 선생님들에게 대학입시와 고교학점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관내 15개 중학교의 중3담임과 교감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는 대입전형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고흥고 박재성 교사) 특강, 관내 4개 고등학교 특색과 교육과정 설명 순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대입전형의 유형 등에 대한 이해와 고교학점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진학 상담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박경희 교육장은 우리 중학교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한 진로진학 설계에 있어 우리 선생님들께 대입전형과 고교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우리 학생들의 앞날의 든든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920일에는 중학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921일부터 1012일까지 관내 중학교(15) 3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와 심층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선택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