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명희 도의원, ‘남도소리울림터 사용료 반환 기준 마련’
윤명희 도의원, ‘남도소리울림터 사용료 반환 기준 마련’
  • 강정오
  • 승인 2022.09.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명희 의원
윤명희 의원

전남도의회 윤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장흥2)19전라남도 남도소리울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상임위 회의에서 심의했고 29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남도소리울림터는 무안군 삼향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5530일 개관하여 연면적 5,193에 지상 3, 558석 공연장, 연습실과 사무실, 자료실, 휴게실, 장비 보관실로 이뤄져 있고 국내·외 유명 공연예술과 예술인 대상으로 대관하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사용료를 체납하였을 때는 사용허가를 취소한다는 법에 명시되지 않은 문구를 삭제하고, 전라남도 남도소리울림터 사용이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 등으로 사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 사용료 전액을 환불받으며, 사용취소 시점에 따라 사용료 반환 금액을 다르게 산정하는 사용료 반환기준을 제시하고 사용취소 위약금을 명시했다.

윤명희 의원은 기존 조례는 사용료 반환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이 명시되지 않아 도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으나, 사용취소 시점에 따라 사용료 반환기준을 제시하고 사용취소 위약금을 명시하여 남도소리울림터가 합리적으로 운영되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어, 윤 의원은 공공 문화시설 대관을 원활히 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많은 도민이 향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